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
느끼게 된다. ‘진짜 이야기’를 하면서 둘은 다른 사람, 세상으로 향한 닫힌 마음을 서서히 열게 되고, 용서 하게 된다.
영화 곳곳에는 소설을 충실히 반영하고자 하는 노력이 묻어있다. 주요 사건과 대사는 소설과 영화가 거의 흡사하다. 그러나 영화는 시간의 한정이라는 제약이 있고, 그로 인해
영화에 나오는 ‘사람들은 이 내전을 뉴스로 보면서, ‘어머 세상에나,,’ 한마디를 말하고는 곧바로 태연하게 저녁식사를 계속할 것이다’라는 대사처럼 우리들은 지구촌 이웃들의 내전에 대해서 그저 그런 대수롭지 않은 일로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영화를 통
영화에서는 대사가 없으므로 의상에 따라 분위기를 어필해야 했고, 유성영화 시대가 도래 하면서부터 의상은 대사와 더불어 관심이 더욱 증대되었다. 그 후 1920年代 칼라가 등장하면서 의상은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휘황찬란한 의상으로 사람들을 주목시켰다. 이제 영화나
포스트식민주의 이론가들은 영문학과 또는 영문학과에 준하는 프로그램에서 교육받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애초에 관심의 출발점은 문학 작품이었다고 할 수 있다. 김선아, “탈식민지 영화와 문화정치학”, 중앙대학교, 2000.
문학 분야에 있어서 포스트식민주의는 우선 제국주의 시대였던 19세기에 지
영화 해설
영화 「그때 그 사람들」은 1979년 10.26 사태를 소재로, 대통령이 암살된 하루 동안의 일을 그린 정치풍자 블랙코미디이다. 1979년 10월 26일 하루 동안 일어난 역사적 사건을 새롭게 창작한 영화로, 그 날 영문도 모른 채 대통령 살해사건에 가담하거나 휘말리고 결국 비극적 최후를 맞는 사람
Ⅱ. 본론 1 - 그때 그사람들
1. <그때 그사람들>은 어떤 영화?
1979년 10.26 사태를 소재로, 대통령이 암살된 하루 동안의 일을 그린 정치풍자 블랙코미디.
1979년 10월 26일 하루 동안 일어난 역사적 사건을 새롭게 각색한 영화로, 그날 영문도 모른 채 대통령 살해사건에 가담하거나 휘말리고, 결국 비극적
영화라는 관계 속에서 우리는 순수가 사라져 가고 있다는 사실을 더욱 더 잘 알 수 있다. 바로 영화가 비즈니스가 되고 엔터테인먼트화가 되면서 그 순수성을 잃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다른 학문을 전공하는 학생들에 비해 문학을 많이 접하는 영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화와 문학작품에 관
1. 들어가며
2013년 12월 18일 개봉된 이래 영화 ‘변호인’의 관심이 폭발적이다. 최고 흥행 기록을 가지고 있는 아바타의 흥행기록을 갈아치울 기세다. 국내 흥행에 힘입어 곧 미국에서 상영된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들마다 견해